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부산은행·경남은행 30일부터 일임형 ISA 판매

관리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5-30 09:43

[한국금융신문 부산=박민현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30일부터 일임형 ISA(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ndividual Savings Account)를 판매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판매하는 일임형 ISA는 국내 최대 펀드평가사인 ‘제로인’과 업무제휴를 맺고 자산배분의 전문성도 더했다.

부산은행 일임형 ISA는 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등 투자성향별로 △안정추구형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각 2종 총 6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경남은행은 여기에 안정형 1종을 추가한 7종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양 은행은 각 모델별로 최적의 분산투자를 위해 펀드 수익률, 펀드운용의 안정성, 펀드 규모, 앞으로 예측되는 성과 등을 분석해 국내외 채권부터 주식까지 다양하게 펀드를 구성했다. 모델포트폴리오별로 약 8~10개의 국내외 주식·채권형 펀드를 편입시켜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일임형 ISA의 편입대상 펀드는 판매수수료가 없는 W-Class(랩어커운트 펀드)로 일반펀드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