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B자산운용, KTB VIP밸류퇴직연금/연금저축펀드 출시

최성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7-27 10:02

KTB자산운용(대표이사 조재민)은 퇴직연금 상품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과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출시하여 27일부터 미래에셋증권에서 판매 개시한다. 금번 출시한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과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가치주 운용에 강점이 있는 VIP투자자문의 자문 서비스를 활용하는 펀드로 국내 가치주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모(母)펀드(KTB VIP밸류증권모투자신탁[주식])에 자산을 대부분 투자하는 모자(母子)형 구조다.

퇴직연금 상품인 ‘KTB VIP밸류퇴직연금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가입자격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의해 퇴직연금에 가입한 사업자 및 근로자로 한정된다. 세액공제 사항은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에 납입한 400만원까지 13.2%(지방소득세 포함)를 세액공제 받고 추가로 퇴직연금에 납입한 금액은 300만원까지 동일 세율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 상품인 ‘KTB VIP밸류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납입요건은 가입기간 5년 이상, 연 1,800만원 한도로 55세 이후 10년간 연간 연금수령 한도 내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세제혜택으로는 연간 연금저축계좌 납입액 400만원 한도로 13.2%(지방소득세 포함)가 세액공제 된다. 연금수령 시 세금은 연금소득세 5.5%~3.3%로 연령에 따라 차등과세 된다.

KTB자산운용 손석찬 상품개발팀장은 금일 출시한 두 상품에 대해 "연금펀드는 긴 호흡이 필요한 장기투자 상품인 만큼 성과의 변동성을 낮추고 안정성을 높이는 가치주 투자전략이 유효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 초 연말정산 과정에서 절세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었고 퇴직연금 세액공제 한도가 확대된 만큼 퇴직연금과 연금저축 상품 투자 확대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의 보수는 연 0.7625%에서 연 1.5325% 사이로 각 펀드와 클래스 별로 수수료와 보수가 상이하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증권 영업점 방문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판매사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