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태글, 1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6-07-11 08:28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해시태그' 기반 모바일 사진 갤러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스타트업 ‘태글’(Taggle, 대표 최현재)은 11일 마젤란기술투자, UT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태글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총 1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해 서비스 고도화와 마케팅 및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태글 서비스는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사진 정리와 사진 찾기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갤러리 앱이다. 사진 분류 방식을 기존 폴더(앨범) 방식에서 복수 #해시태그 방식으로 혁신하고, 터치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UI/UX와 사진 분류 기술을 적용하여 모바일 사진관리 및 뷰어 서비스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특화된 사진 관리 기술에 대한 디자인 및 특허를 국제 출원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갤러리 앱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시장을 점유해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모바일 사진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현재 태글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 개발 고도화, 마케팅, 운영 등 글로벌 서비스로서 발전시키기 위한 토대를 강화해 성공적인 글로벌 스타트업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