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루프(LOOPLOOP)는 프랑스 감성 스윔웨어 브랜드다. 파리 출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중심으로 매 시즌 아틀리에에서 자체 개발한 독창적인 아트워크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한 디자인의 스윔웨어를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 왔다.
‘루프루프 with 다이노탱’ 컬렉션은 루프루프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마쉬빌(Marshville) 마을에 살고 있는 천진난만 쿼카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린 다이노탱을 더해 완성했다. 루프루프가 지닌 밝고 활기찬 에너지와 마쉬빌 친구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전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다이노탱 에디션 수영복과 수모 그리고 다이노탱 쿼카 키링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체크 패턴 위에 보보와 마쉬를 포인트로 더한 ‘보보 포레스트(BOBO FOREST)’는 복슬복슬한 부클 자수 디테일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쉬빌 친구들의 천진난만한 일상을 담아낸 ‘쿼카 인 스쿨(QUOKKA IN SCHOOL)’은 다이노탱 특유의 유쾌한 모습으로, 친근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이노탱 에디션 수모는 총 6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루프루프 수영복과 매치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루프루프 스윔웨어를 입은 다이노탱 쿼카 키링은 이번 협업의 하이라이트로, 고객들이 키링과 수영복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며 수영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구성했다.
루프루프 측은 “수영을 즐기는 순간이 가장 특별한 순간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IPX가 IP 비즈니스 중인 다이노탱과 협업을 진행했다”며 “루프루프 스윔웨어 속에 녹아든 마쉬빌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다채로운 감각과 유쾌한 순간을 느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루프루프는 이번 다이노탱 합작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다이노탱 에디션 전 상품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경환 한국금융신문 기자 hoa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