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제(19일) 노년기 건강관리 관련 특강 진행에서 갑을장유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이상혁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며 김해시 서부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0여명의 실버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어깨관절질환 예방치료’를 주제로 질환에 대한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운동 등 예방법을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김해시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시복지재단에 소속돼 있는 노인복지전문기관으로 종합상담사업,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독거노인자립지원사업 등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의 품격있는 삶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으로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및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갑을장유병원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김해시 서부보건소 건강강좌를 실시하며 지역 주민의 웰빙을 위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수강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건강관련해서 ▲9월4일 내과 전문의 원용환 ‘당뇨·고지혈증·고혈압’ ▲9월11일 정형외과 전문의 박선재 ‘어꺠관절질환 예방치료’가 진행됐다. 병원은 오는 25일은 영양사 김태희 ‘성인병예방 식사법’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어려운 질환 용어와 의료 지식을 보다 쉽게 전달하고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 및 예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지속적인 건강강좌 개최로 지역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에 위치한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중점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 및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응급의료기관을 운영하는 종합병원으로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