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키위뱅크’로 쉽고 빠른 금융서비스 제공 [저축은행 모바일앱]](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32422391206566dd55077bc22109410526.jpg&nmt=18)
‘키위뱅크’는 기존 KB저축은행 모바일 뱅킹 앱보다 사용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고객 불편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간결한 UI/UX 디자인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고객에게 발송되는 입·출금 알림 메시지를 간소화했으며 이체시 단순히 ‘저축은행’으로 표기되던 것을 ‘개별 저축은행’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키위뱅크는 계좌별 순서 변경 및 숨김기능을 추가하여 나만의 맞춤형 메인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와이드폰, 듀얼스크린폰 맞춤 화면 설계로 시인성도 강화했다. 앱 로그인 방법도 간편하게 변경했다. Face ID 기능을 추가해 아이폰 사용자라면 얼굴인식만으로 쉽게 로그인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사용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패턴, 지문 등으로도 로그인 할 수 있다.
기존에 'KB착한뱅킹'에서 사용하던 간편비밀번호 및 목소리 인증을 통한 로그인도 사용가능해 로그인 방식이 보다 다양해졌다.키위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체, 예적금 가입은 물론 대출신청부터 수령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업권 최초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MAU(월간활성이용자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앱 출석체크 프로그램을 적용해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쉐킷(Shake it)' 서비스는 모바일을 흔들면 사전에 지정한 메뉴로 이동하는 서비스다. 이체, 조회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적용해 로그인 상태에서 모바일을 흔들기만 하면 해당 메뉴로 즉시 이동한다.
홍지인 한국금융신문 기자 helena@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