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콘의 ‘나의 자산’ 서비스는 높은 데이터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난 1월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취득한 쿠콘이 새롭게 선보이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나의 자산’ 서비스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금융 소비자가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원터치 통합자산관리와 자산현황 리포트, 금융캘린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원터치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등의 개인 자산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자산현황 리포트를 통해서는 전체 자산 중 예·적금, 투자, 대출 항목 등의 보유 현황을 확인하고 이전 대비 자산 변동내역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금융캘린더는 연동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월별 수입·지출 내역을 자동으로 카테고리화해 기록해주며 고객들은 캘린더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소비 패턴을 점검하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쿠콘은 현재 나의 자산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화 및 고도화 작업을 거쳐 2022년 1월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에 발맞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쿠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콘과 마이데이터 제휴를 맺은 기관들은 쿠콘이 제공하는 비금융 정보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주요 대형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들이 쿠콘과의 제휴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김종현닫기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