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LG전자, '2021 호텔쇼'서 클로이 로봇 라인업 선봬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10-15 17:13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2021 호텔쇼’에서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17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에 참가해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스마트 호텔 플랫폼 서비스 업체 '두왓'과 함께 전시장을 마련하고 두왓의 서비스와 클로이 로봇을 연동, 다양한 사용방법을 선보였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객실로 직접 가져다 주는 장면을 시연했고,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은 부스 내에서 팜플렛을 싣고 다니며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 역할을 맡았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쇼 전시장을 안내하고, LG전자 로봇의 상세 정보를 소개했다. LG 클로이 UV-C봇은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과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층을 오갈 수 있어 호텔 룸서비스나, 방 안내 등에 적합하다.

두왓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은 물론, 다양한 관광·맛집 정보를 이용객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서비스하는 플랫폼이자, 호텔 운영을 돕는 스마트 운영솔루션이다. 고객이 모바일앱이나, 객실 내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룸서비스를 요청하면, 담당자에게 데이터가 직접 전송,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며 “사람과 로봇의 상호보완을 통한 호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