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협, 어부바 캠페인 광고 이벤트 연장 '3차 진행'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8-04 09:00

N번째 댓글자 이벤트 추가

신협중앙회가 오는 8월 31일까지 3차 어부바 캠페인 광고 이벤트 3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신협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협중앙회가 오는 8월 31일까지 3차 어부바 캠페인 광고 이벤트 3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1일 온에어한 어부바 캠페인 광고에는 신협 캐릭터 '어부바'가 지니로 등장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는 전 국민에게 희망을 전했다. 이 광고는 유튜브 업로드 2달 만에 615만 뷰를 돌파하고 6000개가 넘는 댓글을 기록했다.

tvN 인기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2’에 어부바 인형이 등장하며 광고와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방송 직후 어부바 인형 구입을 묻는 문의가 이어졌으며, 신협은 진행 중이던 어부바 인형 증정 개수를 400개에서 1000개로 늘렸다. 또한 이벤트 참여도도 증가하자 유튜브 이벤트 기간을 연장해 이번 3차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유튜브 3차 이벤트에는 N번째 댓글자 이벤트가 추가됐다. 주차별 이벤트는 신협중앙회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에 ‘어부바 지니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사람(곳)’을 댓글로 남기면 매주 어부바 인형 1000개를 증정한다. 여기에 'NN61번' 유튜브 댓글 작성자 61명에게 어부바 인형과 5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많은 분들이 어부바 캐릭터와 광고 캠페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사랑스러운 모습과 더불어 서민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이 되겠다는 어부바의 뜻 역시 공감하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보내주신 신협 브랜드에 대한 신뢰만큼 따뜻한 서민금융 신협이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