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쇼핑라이브, 5월 메타버스 시행 이후 캠핑방송 주목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1-06-17 11:23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캠핑 용품 관련 방송들의 실적을 분석해 보니, 그동안 진행했던 캠핑 방송의 평균 시청 횟수가 방송 당 약 22만 회 수준으로 나타났다. 사진=카카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오쇼핑라이브가 국내 캠핑 시장의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해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캠핑 용품 관련 방송들의 실적을 분석해 보니, 그동안 진행했던 캠핑 방송의 평균 시청 횟수가 방송 당 약 22만 회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가 14만 회인 점을 감안해 보면, 캠핑 용품 방송을 시청하는 횟수가 평균 대비 8만 회, 60% 가량 높은 수준으로 패션/가전/식품 등의 카테고리보다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캠핑 관련 방송의 시청 지표가 높은 것은 라이브 커머스가 가진 ‘소통’이라는 측면이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이 캠핑 장비와 같은 고가의 상품 구매에 적합하기 때문이다.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상품의 특장점을 최대화하고 보다 생동감 있는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방송 주제에 맞춰 촬영 환경을 조정하는데 예를 들어 캠핑의 경우 야외에 나가 방송을 진행하거나 호텔 상품의 경우 호텔에 직접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다ㅋ

이러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살린 방송들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상품 소개 현장이 구현되고,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것도 캠핑 용품과 같은 상품들이 타 상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인기를 끄는 한 요인으로 보인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