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투자, 스탁콘 출시 6개월 만에 판매액 5억원 돌파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6-09 16:51

▲자료=신한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 판매금액이 5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이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주식을 6개월간 분석한 결과 5월말 기준 총 3만5795건, 5억1300만원이 판매됐다.

연령별로는 30대 매수가 39%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40대가 30%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스탁콘 출시 초기에 20대 관심이 높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40대 소비자가 20대를 추월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은 주말로 갈수록 늘어났다.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같은 기념일 휴일이 있는 주가 평소보다 70% 정도 더 매수 금액이 많았다.

스탁콘으로 매수한 종목 중에서는 테슬라와 애플이 차지했다. 이어 스타벅스, 넷플릭스, 월트디즈니와 이어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 관련 엔비디아, TSMC, AMD 등 순이었다. 매월 배당을 주는 AT&T, 리얼티 인컴 등도 꾸준히 매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통해 소비자의 소액투자 기회가 지속 확대되고 손쉽게 해외투자를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