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임성훈 대구은행장,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5-28 20:22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28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DGB대구은행은 임성훈닫기임성훈기사 모아보기 은행장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하는 환경부 주관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이다.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해야 할 한 가지 행동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임 행장은 미션을 수행하며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홍보에 힘썼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지명했다.

임 행장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적 공감대 및 환기가 필요한 공익적 목적의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탈 플라스틱이라는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홍보와 행동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 행장은 지난 3월부터 임직원들의 적극적 ESG 경영 인식 조성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 경영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나부터 먼저 실천하고, 서로 권유하는 운동’을 목표로 업무 시간 중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개인 SNS 채널에 홍보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