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주택금융공사, 제4기 ‘HF혁신국민 참여단’ 발족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5-27 21:39 최종수정 : 2021-06-20 11:37

주택금융공사는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HF혁신국민참여단’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27일 개최했다. ‘HF혁신국민참여단’ 단장인 최준우 사장(첫 번째 줄 왼쪽 네 번째)과 단원들이 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주택금융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국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전사적 혁신 추진을 위해 제4기 ‘HF혁신국민참여단’을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HF혁신국민참여단은 단장을 맡은 최준우 사장을 포함한 공사 임원 6명과 시민사회단체 대표, 대학교수, 핀테크 기업 담당자 등 전문가 그룹과 공사 상품 이용 고객, 지역주민 등 외부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참여단은 혁신 계획 수립부터 이행 현황 점검, 추진실적 평가까지 공사 혁신 전반에 걸쳐 다양한 국민 목소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발족식 후 열린 제1차 회의에서는 혁신 계획 수립을 위한 HF 한국형 뉴딜 추진, 지역상생 방안 등 16개 혁신과제에 대한 의견 수렴과 공사 중장기 경영전략에 관한 진단이 이뤄졌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공사가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주택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참여단이 국민소통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국민 참여 플랫폼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