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윤종원 기업은행장, 부산‧경남 중기 방문…“지속성장 지원”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1-05-14 06:59

윤종원 기업은행장(오른쪽)이 지난 12일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친환경 소재 신발 제조업체 노바인터내쇼널을 방문해 이효 대표와 생산공정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IBK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 행장이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부산‧경남지역 거래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방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금융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윤 행장은 12일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친환경 소재 신발제조 기업 노바인터내쇼널을 방문했다. 회사 설립 당시부터 기업은행과 거래하고 있는 노바인터내쇼널은 최근 IBK에서 신축자금을 지원받아 베트남에서 부산으로 성공적인 복귀(리쇼어링)를 했다.

이효 노바인터내쇼널 대표는 윤 행장과의 만남에서 “국내 복귀를 희망하는 외국 진출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전했다.

윤 행장은 13일에는 경남 양산에 소재한 반도체‧세라믹 가공용 테이프 제조기업 화인테크놀리지를 찾았다. 서영옥 화인테크놀리지 대표는 윤 행장에게 “반도체 호황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연관 산업으로의 금융지원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기업은행은 코로나 위기 극복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식을 높이기 위한 관련 지원을 강화해 지속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