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임성훈 대구은행장,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4-22 11:38

다음 주자로 김진표 대구경찰청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지명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임성훈닫기임성훈기사 모아보기 DGB대구은행장이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대구은행은 임성훈 행장이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 뒤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진표 대구경찰청장과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지명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등 소방안전시설의 의무 설치 중요성을 알리고 장려하기 위해 시행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해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은 대피 먼저’라는 구호를 내걸고 시작됐다.

주택이나 차량 화재 사고 시 기본 소방 시설만 구비돼 있으면 훨씬 피해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1(하나의 집, 차량마다)·1(하나의 소화기, 감지기를)·9(구비합시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임 행장은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으로부터 릴레이 챌린저로 지목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그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사회적 공감대가 필요한 공익적 목적의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치를 계기로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