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캐피탈, FCA코리아와 ‘지프’ 브랜드 전속 금융 제휴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4-12 18:17

고객 혜택 제공 금융 프로그램 개발 논의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제이크 아우만(Jake Aumann) FCA코리아 대표이사(왼쪽)가 12일 전속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캐피탈이 12일 FCA코리아와 지프(Jeep) 브랜드 전속 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이후 양사는 장기렌터카 프로그램, 운용리스 프로그램 등 지프(Jeep)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논의했다.

FCA코리아는 지난 1992년부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지프(Jeep)를 국내에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전국 18개 전시장과 18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프(Jeep)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와 소형 SUV ‘레니게이드’, 오프로드의 아이콘 ‘랭글러’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누적 판매량이 8700여 대를 돌파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SUV 강자 지프(Jeep)에 대한 전속금융 제휴 협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다”며, “KB캐피탈은 지프(Jeep) 구매자들에게 KB캐피탈의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는 탄탄한 협력관계를 통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