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독거노인 가정 대상 봉사활동 진행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04-01 11:02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롯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 밝혔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오산시 초평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활동이 어려운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리빌딩 현장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깨끗한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있도록 전기배선 공사 도배, 장판 교체, 가구 기증, 가옥 /외부 보수, 주거공간 정리 건설업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샤롯데 봉사단은 2011 18개의 봉사팀으로 시작해 나눔의 즐거움을 회사 전체로 전파하며 2021 4 기준 83개의 봉사단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봉사팀은 자율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는 물론 보일러교체, 누수 보수 건설업에 맞춘 재능기부를 하고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우리 이웃들의 삶이 보다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꾸준히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섰다"앞으로도 '시설개선 사회공헌' 테마로 건설업 특성을 살린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갈 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