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카드, 1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올라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2-26 16:51

‘딥택트’ 전략 추진…고객중심경영 체계 구축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카드가 26일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4년 연속 신용카드산업부문 1위에 올랐으며, 전체 산업에서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All Star)’에 6회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하는 조사로,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했다. 산업계 종사자와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혁신능력과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로 꼽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일류(一流) 신한·원신한(One Shinhan)과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 멀티 파이낸스 가속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된 가치 창출, 핵심 역량의 진화 등 5대 아젠다를 선정해 성실히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최고 가치인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했다”며 수상배경을 밝혔다.

신한카드는 사회공헌 부문에서 사회공헌의 지속성·진정성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국가산업대상(2020 National Industry Awards)’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체계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은행을 제외한 금융권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환경에서 고객을 이해하는 깊은 전략과 한발 빠른 실행력으로 ‘라이프 & 파이낸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