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1000억원 돌파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1-21 11:35

미국 켄쇼 AI기술 통한 4차산업 기업 투자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1000억원 돌파 / 사진제공= IBK자산운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자산운용은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수탁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는 국내 최초로 미국 켄쇼(Kensho)사의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이 펀드는 AI에 의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기술에 의해 투자한다.

켄쇼(Kensho)사는 미국 하버드대 출신 및 애플 초창기 창업자 등 천재들이 모여서 만든 파이낸스 분야의 AI 회사이다. 켄쇼 고유의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플랫폼으로 분석해 투자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켄쇼에서 발표한 새로운 경제 업종분류 기준(New Economy Classification Standard)에 부합하는 4차 산업 혁신기업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발굴하여 투자한다"며 "켄쇼의 머신러닝 기술은 방대한 기업분석이 단 몇 분만에 가능하기 때문에 300종목 수준의 투자유니버스를 구성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130개 수준의 기업들에 분산 투자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