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호반그룹, '호반 리더스 아카데미' 1기 수료식 개최…미래인재 육성 특화교육 과정

홍지인

@

기사입력 : 2020-11-12 11:11

호반리더스아카데미 1기 수료식에서 고려대학교 조명현 경영대학 교수(1열 왼쪽에서 세 번째),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1열 왼쪽에서 네 번째),호반그룹 최승남 부회장(1열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호반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호반그룹이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호반파크 2관에서 자체 특화교육 프로그램인 ‘호반 리더스 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이하 HLA)’ 1기 최종발표회와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HLA는 호반그룹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함께 개발한 특화교육과정이다. HLA 교육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이 초빙됐고, 환경분석, 마케팅, 경쟁전략, 성장전략, 혁신 총 5가지의 핵심가치를 설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7월 시작해 4개월간 실무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후 이달 12일 수료식이 개최됐다.

특히 HLA는 그룹별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면서 실무 연계성을 높였다. 최종발표회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이미지 제고방안, 대체식품산업 진출, 고급 실버타운 개발사업 진출 등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호반건설은 그룹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 중이다. 최근 호반건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혁신기술 도입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1기를 수료한 호반건설 신동주 책임은 “15년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당연하게 생각해오던 것들도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새롭게 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 된 것 같다”며 "호반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HLA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더욱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는 "HLA를 통해 임직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호반그룹의 경쟁력까지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