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채널 '이리온' 구독자 5만 돌파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10-30 16:40

사진제공= 이베스트투자증권(2020.10.30)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온'이 10월 29일부로 구독자 5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리온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리서치센터 리포트를 중심으로 방송을 진행하다 지난 15일 개편을 통해 실시간 국내주식 방송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구독자 5만명 돌파는 개편 후 2주만에 약 1만명의 구독자가 늘어난 숫자로 증가세가 가파르다.

주린이들에게 최근 ‘염블리’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차장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가세가 주 원인으로 꼽혔다. ‘염블리에게 물어보세요’ 실시간 방송은 5회만에 약 3300여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기존 리서치센터 리포트 중심의 방송으로 이리온의 인지도를 다져 놓은 상황에서 주식종목 방송을 추가한 것이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여러명의 현직 PB 직원들을 방송에 투입시키기 위해 준비중으로, 국내외 주식뿐만 아니라 파생상품까지 아우르는 방송 라인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