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HCN, 모바일 앱 아파트키퍼 통한 편의 위해 서초구청 MOU 체결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10-20 13:17

아파트 행정 의사결정, 주차 관리 등 비대면 처리
전자투표, 재난공지, 방문차량등록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현대HCN이 모바일 앱 아파트키퍼를 통한 공동주택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19일 서초구청과 MOU를 체결했다.

아파트키퍼는 공동주택 통합 관리 솔루션 서비스로, 아파트 행정에 대한 의사결정, 주차 관리 등을 비대면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전자투표, 공지사항, 방문차량등록 그리고 재난공지가 있다.

아파트키퍼 앱 모습/사진=현대HCN

이미지 확대보기
특히, 지역 방송 사업자인 현대HCN의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실시간 지역 뉴스와 문화 · 교육 ·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지역민들은 지자체, 지역단체와 연계된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이번 협약으로, 서초구의 아파트키퍼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안전 및 보건 정보를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초구청 · 서초보건소 홈페이지로 연결을 통해 행정 · 민원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류성택 현대HCN 대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비대면, 재난 등 안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인 만큼 지역사업자로서 지역민을 위한 서비스를 고민한 끝에 아파트키퍼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지자체와의 상호협력을 통한 현실적 편익 제공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