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전북은행, 유튜브 채널 개편…“어려운 금융 업무를 쉽게 설명”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9-21 16:32

신용등급 올리기, 은행 이용 숨은 팁 등 제공

전북은행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사진=전북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전북은행이 어려운 금융 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친근한 은행의 이미지를 목표로 하는 재미 추구의 유튜브 채널을 구성했다.

전북은행은 21일 온택트 시대를 맞이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신이나(신용등급 이렇게 하면 나도 할 수 있다)’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라북도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JMT(전북은행 맛집 투어)’ 등을 구성했다.

또한 일반이 알기 힘든 은행 이용의 숨은 팁을 소개하는 ‘JB스토리’와 전북은행의 문화 활동을 소개하는 ‘JB문화공간’, 전북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 등도 제공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소통 창구의 역할로써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에게 재미를 드리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의 활성화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