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베스트투자증권, 코스피200지수 예측차트 서비스 개시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09-18 14:29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딥러닝을 이용한 코스피200지수 예측차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향후 24일간의 코스피200지수 예측 차트를 제공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자동 거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코봇컴퍼니에 의뢰해 개발됐다. 예측 차트는 과거 20년간의 코스피 200지수 차트 14만장을 딥러닝으로 학습시켜 생성된다.

인간이 정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기존 학습방식과 달리 스스로 답을 찾게 하는 비지도 학습방식으로 인공지능 연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을 알고리즘으로 한다.

서비스는 차트의 변화율 및 감도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이 생성한 히트맵 이미지를 제공한다. 학습 기간 인공지능이 예측한 차트와 실제 과거 차트의 비교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이 일상이 된 시대에 더욱 진화된 인공지능으로 투자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돼 코봇에 서비스 개발을 제안했다”며 “앞으로도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유용하고 쉬운 인공지능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는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