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C제일은행, WISET과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 인재 키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8-12 09:26

박종복 SC제일은행장(왼쪽 네 번째)과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오른쪽 네 번째)이 SC제일은행 및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직원들과 함께 ‘여성 핀테크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SC제일은행(2020.08.12)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SC제일은행이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핀테크 비즈니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Academy)’를 진행한다.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SC제일은행의 창업 인큐베이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말 참가자를 모집해 올 10월부터 진행하기로 했다.

SC제일은행은 아카데미에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및 홍콩SC은행이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뱅킹, 정보보안 등 관련 부서 실무자들의 전문 멘토링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WISET은 ICT(정보통신기술), AI(인공지능)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육 노하우가 접목된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적극 소개하기로 했다.

박종복닫기박종복기사 모아보기 SC제일은행장은 “은행업의 미래가 달린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여성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 며 “앞으로 여성 청년들이 핀테크 및 디지털 금융 분야에 많이 진출해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