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N페이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서 생활금융 서비스 선봬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5-30 15:06

페이코오더·모바일 식권 등 소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HN페이코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생활금융 서비스 선보인다.

NHN페이코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해 ‘페이코(PAYCO)’의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빅테크관’에서 전시관을 운영하는 NHN페이코는 ‘페이코’ 기반의 편리한 생활상과 핵심적인 생활금융 서비스를 소개한다.

페이코 간편결제,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오더, 페이코 모바일 식권 등 주요 서비스의 시연 동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전시한다.

기업 정보와 서비스 연혁 및 성과 등 ‘페이코’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자료들도 제공한다.

전시관 방문자들은 ‘페이코’ 주요 서비스와 기술을 시청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페이코 간편결제’는 가맹점 확보와 다양한 결제 방식 탑재를 통해 높은 오프라인 범용성을 자랑한다.

국내에서 MST, NFC, 바코드, QR코드 결제를 모두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결제 시 적용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쿠폰은 이용자와 가맹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는 API 기반의 금융정보 통합조회와 생애주기별 맞춤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데이터 내려받기, 데이터 영수증 등 세부 기능의 시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무인 주문·결제 서비스 ‘페이코 오더’가 선도하는 언택트 소비 문화와 ‘페이코 모바일 식권’의 편의성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공간 제약 없이 전세계에 ‘페이코’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제와 금융은 물론 일상 전반에 스며있는 ‘페이코’의 다채로운 서비스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