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내달 1일부터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프로그램 협약대출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30 15:03

대출한도 3000만원 이내 금리 연 1.5%

△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접수 방법. /사진=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내달 1일부터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출시한다.

이번 협약대출은 신용대출이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이하의 KB국민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 이상)인 소상공인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적용금리는 연 1.5%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이번 대출은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실천과 영업점 대기시간 축소, 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령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기업이 빠른 시일안에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