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3월 2주] 저축은행 정기적금(24개월) 최고 연 4.30%…웰컴저축은행 최대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3-08 13:04

우대조건 꼼꼼히 따져야

월 10만원씩 24개월 간./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3월 2주 24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는 4.3%로 전주대비 0.2%p 하락했다. 저금리 기조로 전반적으로 금리가 내려가고 있으나 저축은행은 시중은행보다는 여전히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우대조건을 따지면 0.1%p라고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우대금리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8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24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적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4.5%를 제공하는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e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였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e정기적금'은 체크카드 실적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체크카드 월 평균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사용 시 1.4%p, 월 평균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1.8%p, 월 평균 50만원 이상은 2.2%p 우대해준다. 1인당 가입한도는 50만원이며 인터넷 가입 전용 상품이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며 체크카드 실적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당행 체크카드 월평균 이용실적이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인 경우 1.4%p,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1.8%p, 50만원 이상은 2.2%p를 우대해준다. 월 5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모바일 뱅킹 전용 상품이므로 유의해야 한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정기적금'이 4.2%를 제공해 두번째로 높았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체크플러스2 정기적금'은 체크카드 실적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체크카드 월 평균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 사용 시 1.4%p, 월 평균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1.8%p, 월 평균 50만원 이상은 2.2%p 우대해준다. 1인당 가입한도는 50만원이며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저축은행 '플러스 정기적금'이 3.2%를 제공해 세번째로 높았다.

하나저축은행 '플러스 정기적금'은 인터넷/스마트뱅킹/모바일브랜치서 가입 시 0.1%p, 2명 이상 동시 가입 시 0.2%p, 4명 이상 동시 가입 시 0.4%p, 당행 보통예금 자동이체 시(가입기간 1/2회차 이상 자동이체 확인 시) 0.2%p 어대해준다.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아산저축은행 'e-정기적금'이 3.05%로 네번째로 높았다.

아산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 솔브레인저축은행 'e-정기적금'이 3%를 제공해 그 뒤를 이었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다. 잔돈적립서비스를 계약기간 2/3회 이상 이용하고(동일월에 수회 이용 시 1회 인정), 만기 시 총 불입금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세후 원리금을 만원 단위로 수령 가능하다. 중도 해지시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솔브레인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조은저축은행 'e-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e-정기적금',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e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m정기적금', 금화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 유진저축은행 '유진 m스마트 정기적금', 대한저축은행 '정기적금',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 유니온저축은행 '정기적금', 아주저축은행 '정기적금', MS저축은행 '정기적금', 조은저축은행 '정기적금', 삼호저축은행 '정기적금(인터넷-모바일)'이 2.9%를 제공해 그 뒤를 이었다.

웰컴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계약기간 2/3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 자동이체 시 연 0.8%p 우대해준다.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트으로 가입하면 되며 우대조건은 없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유진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SB톡톡으로 가입 가능하며 우대조건은 없다.

웰컴저축은행 'm정기적금'은 계약기간(월수)의 2/3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한 자동이체 시 연 0.80%를 우대해준다.

금화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유진저축은행 '유진 m스마트 정기적금'은 비대면 계좌 개설 앱 SB톡톡 전용 상품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4시 사이에 가입할 수 있다. 최대 월 불입액은 100만원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대한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하다.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된다.

유니온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 가입 가능하다. SB톡톡 등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0.2%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아주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영업점 방문, 인터넷, 스마트폰 가입 모두 가능하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뱅킹에서 가입 시 0.1%p 우대해준다.

MS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조은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하다.

삼호저축은행 '정기적금(인터넷-모바일)'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우대조건은 없다.

키움저축은행 'SB톡톡정기적금 (비대면)', 키움저축은행 'e-plus정기적금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인성저축은행 'e-정기적금', 스카이저축은행 'e-정기적금 b-정기적금',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 엔에이치저축은행(NH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 참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일반정기적금', DH저축은행 '정기적금(비대면)', CK저축은행 '정기적금(인터넷, 모바일, 비대면)'은 2.8%를 제공한다.

키움저축은행 'SB톡톡정기적금 (비대면)'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키움저축은행 'e-plus정기적금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은 인터넷, 스마트폰 등 비대면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인성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스카이저축은행 'e-정기적금 b-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영업점 가입 전용 상품이다.

만기재예탁, 정기예금 이용, 장기거래 고객, 첫 적금 가입, 보통예금 자동이체, 체크카드 이용, 다자녀 가족, 60세 이상, 장애인 복지카드, 직장인, 월 불입금액 50만원 이상, 헌혈증 소지, 임산부, 계약기간 24·36개월 이상, 2인 이상 동반 가입, 장기기증 서약 중 해당 적용조건에 따른 우대금리 0.1~0.5%p를 제공한다.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NH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참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하면 우대조건은 없다.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웰컴저축은행 '일반정기적금'은 영업점 가입 상품이다. 당행 입출금통장 계약기간(월수) 2/3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 통한 자동이체 시 연 0.8%p 우대해준다.

DH저축은행 '정기적금(비대면)'은 인터넷,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CK저축은행 '정기적금(인터넷, 모바일, 비대면)'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우대조건은 없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