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식’ 체결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5-14 15:25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장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협력사와 2019년 하도급 거래관계의 공정거래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공정거래 협약식’을 열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0일 경남 거제의 벨버디어리조트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알렸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80여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도급법 준수와 공정거래 이행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식’을 비롯하여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협력사 협의회인 상협회의 “제 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력사들의 올해 주요 경영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사들의 어려움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청렴한 거래문화 유지를 위한 “준법서약식”을 비롯하여 당사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들의 준법실천 의지를 담은 메세지를 전달하는 “준법열매달기” 세레모니도 이루어 졌다.

청년 일자리창출과 최저임금 부담 해소를 위한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한다. 항공엔진 부품 제조업 협력사들의 ‘협력사 전용 수주확보’를 통해 자생력을 강화하고 직접 매출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또 항공엔진부품 제조협력사의 장기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30억 규모 국산화 개발지원 펀드조성 및 기술지원을 통한 생산 효율성증대 과제를 지속 발굴하여 성과 공유를 확대할 방침이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는 직접 항공사업의 전망과 한화그룹에서 인식하는 항공사업의 위상을 설명했다. 향후 협력사와의 수주 확대 및 경쟁력 확보 활동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가운데)를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10일 오후 경상남도 거제의 벨버디어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공정거래 협약식’에서 손을 맞잡고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