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달콤커피 '롯봇카페 비트2E' 신한은행 사내카페에 첫 설치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9-05-13 20:38

사진=달콤커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달콤커피가 국내 최초로 AI기술을 결합해 선보인 로봇카페 비트2E가 신한은행 사내카페에 첫 설치되어 고객맞이에 나선다.

달콤커피는 KT 기가지니 솔루션과 함께 음성 및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비트2E(b;eat 2nd evolution)를 강남 신한은행 별관에 설치하고 상용화에 나섰다고 13일 전했다. 비트2E는 신한은행 사내 카페테리아로 설치되어 직원들의 복지수준을 높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앱의 주문 기능을 통해 기다리거나 줄설 필요없이 음료 완성 시간을 체크하고 픽업하는 형태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LCD 디스플레이 도입으로 로봇이 고객을 향해 감정표현을 하고 인사를 나누기도 하는 등 신한은행의 또다른 얼굴로 직원들과 고객들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비트2E는 메뉴 제조기능이 향상되어 고객 기호에 맞는 47가지 음료를 제조하고, 시간당 120잔의 음료를 만들어내는 등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향후 탑재된 지능형 CCTV를 통해 고객 동선 및 주문이 많은 시간대는 물론 고객층을 구분해 분석하고 주문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운영 전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