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ART 홍보대사 학생들은 캄보디아의 작은 시골마을 썸므라옹까에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컴퓨터 및 인터넷 교육시설 'Hana Happy Class'를 설치하고 현지 아이들을 위한 컴퓨터 교육을 직접 진행했다.
또한 학교 시설 및 벽화 보수공사, 축구∙음악교실 운영, 바다캠프 진행, 문화교류 등의 활동으로 현지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다양한 교류를 나눴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네팔 마칼루 '하나금융그룹 & 엄홍길 휴먼스쿨' 준공식 참석과 KEB하나은행 직원 및 손님 봉사단의 캄보디아 봉사활동 등의 연장선에서 하나금융그룹의 ‘행복한 금융’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SMART 홍보대사들의 봉사활동이 하나금융그룹의 ‘행복한 금융’을 직접 체험하고 전파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가치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치하했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2012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9기 홍보대사까지 활동을 마쳤다. 이들은 활동기간 중 SNS를 통한 하나금융그룹 홍보,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한 그룹 관계사 CEO와의 만남, 관계사 탐방 프로그램,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리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