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태블릿브랜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원이 직접 찾아가 1:1 전문상담을 제공하고, 은행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영업점이다.
KB태블릿브랜치에서는 수신, 여신, 카드뿐만 아니라 외환, 퇴직연금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조회, 제신고, 해지업무는 물론 종합적인 자산관리상담과 포트폴리오 설계 등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상품 안내장, 맞춤형 상품추천, 시장동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도 지원한다.
KB태블릿브랜치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거래 완결성 △전자서식 차별화 △정보보안 강화이다.
디지털 거래 완결성은 기존에는 태블릿PC로 상담 및 신청서 작성 후 영업점에서 전산처리를 했지만 KB태블릿브랜치는 현장에서 거래를 완결할 수 있으며 영업점, 인터넷뱅킹 등 각종 온·오프라인채널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디지털 환경을 구현했다
전자서식 차별화는 기존에 출시된 태블릿브랜치는 종이서식과 전자서식을 병행해 운영하지만, KB태블릿브랜치는 전자서식으로 모든 거래를 구현했다. 각종 서식, 고객제출서류, 신분증 등을 디지털화하여 보관, 관리할 수 있으며, 태블릿 화면에서 간단한 터치나 항목 선택만으로 상품가입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전자서식에 표시된 항목 확인 후 서명으로 금융거래가 완료되는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정보보안 강화는 직원사칭 및 부정거래를 방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통해 보안도 강화했다. 직원 및 고객 본인확인을 위해 SMS 인증을 실시하고, 방문일정과 직원 사진이 포함된 문자를 통해 고객이 직원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또한, 태블릿PC에는 일체의 고객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상담예약 고객만 상담진행이 가능한 구조로 정보유출에 대한 통제 및 기기분실 대책도 마련했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