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내 마음대로 커스텀 제작하는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강아지옷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5-21 16:37

노령화와 1인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애견용품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애견시장의 규모는 2조 원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15~20%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2020년에는 6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십만원에 달하는 명품 애견의류와 목걸이, 유기농 사료 등 강아지들의 '명품' 이야기는 더 이상 외국의 사례가 아니며,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애견의류 브랜드 펀독은 국내 최초로 애견별 맞춤 디자인 의류를 제공해 네티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펀독은 애견의류시장에 그래픽 프린팅 문화를 결합한 것으로, 구매자가 원하는 애견의 이름, 별명, 사는 동네 등을 토대로 의류를 재미있게 디자인해 세상에 하나뿐인 강아지 옷을 제작하고 있으며, 준비되어 있는 디자인 외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이 있으면 이미지와 메시지를 넣어 별도의 비용 없이 제작하고 있다

그래픽디자이너들과 콜라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애견하우스 애견베드 애견용품 등 을 홍대의 감각적인 젊은 디자이너들과 함께 개발하고 있으며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많은 애견인들 사이에서 인스타그램(fundogsta) 및 페이스북을 통하여 예쁜강아지옷, 핸드메이드강아지옷, 강아지옷쇼핑몰 등으로 유명한 펀독은 꼭 가지고 싶은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디자인 애견의류 작업실 펀독 김영준 대표는 “최근 반려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가족, 친구, 자녀 등으로 인식되고 있어 애견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펀독의 디자인 의류가 반려견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펀독이라는 이름처럼 항상 재미있고 즐거운 디자인으로 반려견과 견주 사이에 행복한 교감을 선물하고 싶다” 고 말했다.

더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fun-dog.co.kr) 를 통해 가능하다.



FN온라인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