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역산이란 고객이 수령하고자 하는 연금액 및 납입기간, 연금개시나이를 입력하면 월 납입 보험료가 산출되는 것으로 고객 스스로 계획적인 연금 설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자청약 상품으로는 중소기업인들에게 설명회를 통해서만 한정적으로 판매하던 ‘소액연금보험’으로 각종 질병·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3만원부터 소액으로 가입 가능하다. 기존 보험가입에 제한이 있었던 고객이나 소액으로 연금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K연금보험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은퇴 후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필요한 노후자금을 계산해 주는 ‘은퇴준비상황 점검 솔루션’ 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은퇴준비상황 점검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하고 보유자산 현황을 입력하면 은퇴 필요자금과 부족자금 을 3층 보장설계 시스템(국민·퇴직·개인연금)을 통하여 분석하고 효율적인 준비 방법을 제시해주는 서비스이다.
IBK연금보험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연금에 대한 니즈는 있으나 상담을 꺼렸던 고객이 직접 노후준비 상황을 파악해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산출된 필요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최적의 연금상품 정보도 제공되어 고객의 연금준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BK연금보험은 10월31일까지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터넷을 통해 연금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기프티콘 상품(10,000원 상당)을 제공하고, 월보험료 10만원당 추첨권 1매를 지급(20만원 가입시 2매 지급)하여, 추첨을 통해 경품(아이패드2)을 지급한다.
최광호 기자 ho@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