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IBK연금보험’은 ‘0세’부터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당뇨, 암,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고객도 가입에 제한이 없다. 고객이 원치 않는 사망보장 등을 위해 지출되는 위험보험료가 없어 연금액이 늘어나며 연금개시 전 일시 생활자금 신청으로 목적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해지환급금의 50% 이내에서 수수료 없이 필요자금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IBK즉시연금보험’은 가입한 달 이후부터 연금을 즉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조기 퇴직 시 60세국민연금 수령 시점까지의 공백을 효과적으로 완충해준다.
‘IBK연금보험’과 마찬가지로 원하지 않는 사망 보장을 위해 지출되는 위험보험료가 없어 연금액이 늘어나기 때문에 연금 자산 준비를 위한 최적의 상품이다. 가입한 달 이후부터 연지급·월지급 등 다양한 형태의 지급형식으로 즉시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 후 10년 이상 유지한 계약의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가 비과세 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IBK소액연금보험’은 대기업이나 중산층에 비해 노후 대비에 취약한 중소기업 및 서민층을 위한 상품이다.
소액으로 시작해 기본 보험료 증액을 통해 실질적인 연금 자산 마련이 가능하며 ‘IBK연금보험’과 마찬가지로 ‘0세’부터 ‘70세’까지 ‘누구나’ 건강에 대한 진단 없이도 가입할 수 있는 특화된 상품으로 역시 위험보험료가 없어 연금 수령액을 극대화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