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상품의 기초자산은 UNG(United States Natural Gas Fund)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ETF다. UNG는 1년 전 만해도 40달러선까지 올라갔으나 미국발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하락을 지속해 현재는 13달러 내외에서 거래가 되고있고 최근 거래량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DLS 53호는 1년 만기 조기상환형 상품이며 원금비보장형이다.
최초기준가격 결정 후 3개월마다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대비 95%(3개월), 90%(6개월), 85%(9개월) 이상인 경우 6%(연 24%), 12%(연 24%), 18%(연 24%)의 수익으로 조기상환이 확정된다.
조기상환되지않고 만기까지 가더라도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대비 80% 이상이면 24%의 수익이 가능하다. 반대로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대비 80% 미만인 경우에는 만기수익률이 두 가지로 나뉜다. 종가기준으로 전체 기간동안 기초자산이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24%의 수익이 발생하며, 장중포함 기초자산가격이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한 번이라도 있는 경우에는 기초자산의 하락률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금융투자상품 위험등급 분류에 따라 고위험(2등급)으로 분류되고 청약 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 100만원 단위이며, 개인과 법인 모두 가능하다. 청약은 가까운 굿모닝신한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굿아이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또는 온라인 펀드몰인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www.goodi.com
굿모닝신한증권 FICC부 김상철 팀장은 "투자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천연가스선물의 최근 가격이 3$ 초반까지 떨어지면서 최근 4년간 최저가 수준으로 떨어졌다. DLS 53호는 이처럼 천연가스 가격의 하방경직성 및 추후 상승을 예상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고 밝혔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