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말까지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대학 등록금을 납부하거나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을 받고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105명을 추첨하여 총 3,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KB와 함께하는 대학등록금 납부 & 학자금 대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으로 대학등록금을 납부하거나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MVP상 1명에게는 200만원, 로얄상 4명에게는 각 100만원씩, 골드상 20명에게 각 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며, 부모나 가족이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에도 간단한 설문 참여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정부보증 학자금대출을 받은 고객’에게는 한번 더 추첨 기회를 제공하여 80명에게 각20만원씩 교재구입비를 지원한다.
농협도 9월말까지 대학생 학자금대출을 실시하고,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은행사를 열고 있다.
농협은 추첨을 통해 노트북 1명, 100만원권 농협Gift카드 3명, 디지털카메라 6명, MP3 플레이어 30명 등 총 40명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이 기간 중에 주택청약저축을 함께 가입하는 학생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PMP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광주은행도 9월말까지 전자금융을 통해 대학등록금을 납부하거나 인터넷 학자금 대출을 이용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 글로벌 기업 탐방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부여한다.
추첨방법은 500명 이상 납부한 대학교 학생중에서 20~30명 선발하고, 10월중 4박5일 일정으로 아시아 지역 글로벌 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농협 관계자는 “경제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자금 부담을 덜어드리는 공익적인 성격과 함께 미래의 잠재 고객을 선점한다는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학자금대출과 함께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하성 기자 haha7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