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은행은 21일부터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종 귀금속과 유가증권, 현금 등을 보관해 주는 ‘대여금고 무료이용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대구은행의 대여금고 무료이용 서비스는 대구은행 본점 영업부를 비롯해 대여금고가 설치되어 있는 29개 영업점의 3,000여개 대여금고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여금고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무료이용 서비스 기간 중 신분증과 도장을 가지고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부산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 및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8월말까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이동점포 차량을 이용, 해변은행을 운용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금융편의를 제공한다.
해변은행에서 이용할수 있는 은행업무는 입·출금 및 송금업무, 현금자동 입·출금기 이용, 통장개설, 카드업무는 물론 외국인을 위한 환전업무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금융서비스외에 대형TV스크린을 통해 2008베이징올림픽중계 및 영화상영 등 각종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부산은행 또 8월말까지 고객들의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 관리해 드리기 위해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기간중 임차보증금 및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정하성 기자 haha7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