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재테크, 경제학을 만나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06102522050720653fnimage_01.jpg&nmt=18)
하지만 흔한 경제학 이론을 나열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은 가운데 솔직담백하게 재테크를 논하는 경제학책은 찾기 어렵다.
‘마흔살 경제학’, ‘부자가 되려면 변액유니버설보험으로 시작하라’ 등 어렵고 복잡한 경제와 금융상품을 명쾌하고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고 있는 저자 김영호 재정전략원구원 원장은 이론과 학설을 설명하는 방식을 지양하고 투자와 재산 증식에 초점을 맞춰 경제를 바라보고 있다.
또한 돈이 지나가는 길목을 찾아내기 위해 경제와 경기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그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경기와 금융상품의 두 가지 범주에서 경제와 재테크의 상관관계를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경기순환, 금리변동 등의 경제 변화에 발맞춰 시장의 수많은 금융상품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재정 안정과 자산 증식에 보다 가까이 갈 수 있는 최선의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실물경제 전반을 아우르는 이 책을 통해 경제학에 대한 거리감을 털어버리고 투자의 내공을 쌓아 실제적인 자산관리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