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필진이 대폭 강화된 `보안칼럼`에서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한 `아름다운 안랩통신` 까지 각종 코너가 신설됐다.
강화된 전문 필진의 다양한 칼럼을 통해 일반인의 보안의식 제고는 물론 네티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신설된 코너를 통해 일반 네티즌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져 네티즌들이 각자의 다양한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우선 새로 개설된 `보안칼럼` 코너는 사내외 보안전문가들과 커뮤니티 보안고수, 사이버 명예연구원 등의 기고로 꾸며질 예정이다. 일반 네티즌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보안 이슈에 대한 글을 작성해 안철수연구소로 보내면 일정한 검토 과정을 거쳐 글이 실리게 된다. 앞으로 보안칼럼을 통해 향후 고급 보안정보가 커뮤니티를 통해 교환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의 새 얼굴인 `아름다운 안랩통신`은 안철수연구소의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한 미담은 물론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훈훈한 이야기들로 꾸며지는 코너다.
미담기사는 네티즌들의 활약으로 채워지게 되며 안철수연구소 사보 `보안세상`의 대학생리포터와 해외리포터 역시 전세계의 아름다운 뉴스들을 취재해 올리게 된다.
그동안 각종 사회 공헌과 윤리경영으로 잘 알려진 안철수연구소는 커뮤니티를 통해 좀 더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다.
이 밖에 커뮤니티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친 이들인 보안고수에 여러 번 선정된 네티즌을 `사이버 명예연구원`으로 위촉하는 등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고수와 네티즌의 참여, 대학생리포터와 해외리포터의 활약으로 온라인 커뮤니티가 질 높은 보안정보로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