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업계 처음으로 항공 마일리지 적립, 철도 및 고속버스 승차권 예약 및 할인은 물론 후불교통카드, 주유 할인 기능을 모두 통합한‘매직패스카드’를 19일부터 발급한다.
매직패스카드 회원은 카드 한 장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카드 기능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과 철도승차권 예약 및 5% 할인, 철도 마일리지 3% 적립은 물론 고속버스 승차요금 5% 할인, 수도권 지하철이나 시내버스, 마을버스, 시외버스 요금결제와 할인 혜택 등을 모두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K주유소에서 주유할 경우 리터당 25원을 할인해 주며 추가로 1,000원당 1포인트를 적립해 줘 500포인트 이상 적립되면 다양한 사은품도 신청할 수 있는 정유카드 기능도 있다.
그 동안 회원은 카드사나 은행이 교통관련 기관이나 회사와 각각 제휴카드를 발급해 왔기 때문에 항공이나 철도 등 관련 교통수단 예약이나 할인, 또는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 여러 장의 교통관련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다.
매직패스카드 기본 연회비는 5000원(우량등급), 1만원(골드등급)으로 발급 초년도에는 기본 연회비가 면제되며 스카이패스카드 회원입회를 위한 별도 연회비 1만원과 철도회원 보증금(2만원, 탈회시 환불)은 카드이용대금 형태로 별도 청구된다.
카드발급 신청은 비씨카드 11개 회원은행 전국 점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덕헌 기자 dh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