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공스타그램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 발표...공부, 여행, 취미, 패션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2-16 13:12

공부, 일상, 패션&스타일, 케이팝, 취미 팔로워 가장 많은 #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지드래곤 팔로워 가장 많은 계정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인스타그램이 2019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공부'를 올해의 키워드로 꼽았다.

#공스타그램 해시태그가 올해 가장 많이 팔로우한 해시태그로 뽑힌 것과 일맥 상통한다. 인터넷 강의를 듣는 모습, 노트 필기, 학습 계획 등을 공부하는 과목, 시험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모습이 공부가 올해의 키워드로 뽑히는 일에 큰 역할을 했다고 분석된다.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대한민국 사용자 2019년 트렌드/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평균 대비 약 3배 가량 해시태그를 많이 사용하는 한국 이용자의 특성으로 인해 인스타그램 2019 트렌드는 이용자의 관심을 세밀하게 점검할 수 있다.

해시태그 2위는 #글귀스타그램, 3위 #글귀, 4위 #영화명대사가 자리하여 공부에 이어 많은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일상을 위로 받거나 웃을 수 있는 글귀와 명대사 등을 찾는 양상이 드러났다.

팔로워가 가장 많은 공식 계정에는 방탄소년단 공식계정과 블랙핑크 공식계정, 블랙핑크 멤버 4인의 개인 계정, 엑소 찬열, 세훈, 지드래곤이 10위 안에 모두 자리하여 K팝의 지속적으로 강해지는 영향력을 확인시켰다.

#방탄소년단, #아이유, #아이린 순으로 K팝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해시태그 순위가 정해졌다.

취미 역시 팔로워가 가장 많은 해시태그 카테고리에 자리했으며 취미 항목 안에 #슬라임, #고양이, #여행에미치다 #방꾸미기 등의 해시태그가 자리하여 여행으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취미와 슬라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방꾸미기를 통한 자기만족, 고양이 집사를 향한 열망 등 취미라는 단어 안에 자리한 많은 이용자들의 니즈가 읽혔다.

매일 자신의 옷차림을 공유하는 #데일리룩이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인스타그램을 통한 패션, 스타일에 대한 관심 또한 2019년 한해 동안 꾸준히 뜨거웠음을 볼 수 있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