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창경궁 159세대 11월 일반분양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10-16 09:15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창경궁 조감도. 제공=현대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11월 서울시 종로구 충신동 60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창경궁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총 181세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159세대가 공급되며 분양 면적은 ▲63㎡ 15세대 ▲76㎡ 41세대 ▲84㎡ 103세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도심 인프라와 교통 중심지, 명문 교육환경, 희소성 높은 궁세권 아파트, 여기에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가치로 종로구 주거문화 품격을 높이는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시청, 광화문을 잇는 종로 중심업무지구(CBD, Central Business District)와 인접해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중심업무지구는 각국의 대사관과 대기업 본사, 다국적 기업이 위치한 곳이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과 동대문역, 4호선 동대문역 및 혜화역 등 지하철역과 가깝다. 또한 율곡로와 종로, 장충단로 등을 이용하기 좋은 위치다. 단지 인근으로 지나는 시내버스 노선을 이용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환경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사업지 주변으로 대학로가 있어 연극 등 공연 문화 행사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립 중앙의료원 여기에 동대문 종합시장, 광장시장, 청평화시장, 현대시티아울렛 등 재래시장과 쇼핑센터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약 1km 이내에 창경궁, 창덕궁, 종묘 등 세계 문화 유산인 고궁과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 낙산공원과 마로니에 공원 등도 위치해 궁세권과 공세권 모두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인근에 있으며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 교육 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약 300m)에 효제초등학교가 있다.

또 인근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중학교(사대부여중)는 물론 서울과학고등학교, 경동고등학교, 중앙고등학교 등의 명문 중‧고등학교가 위치했다. 이밖에도 서울대 연건캠퍼스, 성균관대,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 고려대 등 명문 대학교 등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경궁의 견본주택은 종로구 보령약국 인근 한일빌딩 3층(종로구 종로 199)에 마련되며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