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국민은행-방탄소년단 콜라보~ 'KB X BTS 적금Ⅱ' 'KB국민 BTS체크카드' 출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0-09 21:16

협업 상품 14일부터 6개월간 판매

방탄소년단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이 방탄소년단과 'KB X BTS 적금Ⅱ'과 'KB국민 BTS체크카드'로 협업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4일부터 6개월간 'KB X BTS 적금Ⅱ'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해 6월 첫 'KB X BTS 적금'이 총 27만좌 판매되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 X BTS 적금Ⅱ'는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금이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대 3년까지며 일반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 2.6%(3년제, 14일 기준)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본인의 꿈을 담은 ‘버킷리스트’와 ‘펀세이빙(Funsaving)’이다. KB스타뱅킹 내 'KB X BTS 적금Ⅱ'를 위한 상품 전용관이 특별 생성되며 본인의 버킷리스트와 납입목표 금액 설정이 가능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 멤버별 아이콘 클릭을 통해 입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적금하는 재미를 더했다.

또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 연 0.1%포인트(p) 이 제공되는 ‘Happy BTS day’는 이번 상품에서도 유지된다.

KB스타뱅킹 내 상품 전용관에서 멤버별 폴라로이드 형식의 사진도 함께 제공한다.

일반 우대이율로는 KB스타뱅킹 내 전용관에서 버킷리스트 및 목표금액 등록 시 연 0.1%p, 아이콘 적립으로 8회 이상~15회 이하 납입하는 경우 연 0.1%p, 16회 이상인 경우 연 0.2%p, 리브(Liiv)앱 가입 시 연 0.2%p, 본인포함 2명 이상 가족고객 등록 시 연 0.2%p, 추천 우대이율 연 0.3%p가 제공된다.

동시에 출시되는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 시 0.2% 기본적립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제과/아이스크림/영화관업종,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GS25 편의점 등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최대 0.3%~0.8%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KB X BTS 적금Ⅱ' 가입 고객 대상으로 리브(Liiv)에서는 'KB X BTS 적금' 통장 및 체크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스페셜 케이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21일부터 가입인증 해시태그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