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은행연 등 8개 금융기관, ‘신용정보법 국회 통과 촉구 공동 성명서’ 발표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8-12 15:51

자료 = 8개 기관 공동 성명서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신용정보협회, 신용정보원, 금융보안원은 12일 신용정보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조만간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논의될 신용정보법 개정안을 두고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야 금융회사들이 안정적인 법·제도적 기반하에 데이터를 분석 ‧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미래 핵심산업인 AI, 플랫폼 산업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성명서를 통해 “이번 신용정보법 개정안은 데이터경제 활성화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아우르는 법안”이라며 “만약 이번 회기에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통과되지 않는다면, 금융회사가 세계와 경쟁하기 위해 준비한 다양한 데이터 기반 혁신서비스는 빛을 보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금융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의 시행도 계속 미뤄질 수 밖에 없는 만큼 조속한 국회 통과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