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은행, IT특성화고와 산학협력…진옥동 행장 "디지털 시대 이끌 주역으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7-16 17:32

지난 15일 서울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IT특성화고등학교 산학협력 협약식’을 마치고 진옥동 은행장(가운데)과 협약식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은행이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 협력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10개 IT특성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은 IT분야 인재 조기 육성과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협약식에서 “오늘 참석한 학생들은 대한민국 IT특성화고의 큰 발걸음이라고 생각하고 새로운 길을 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신한은행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이끌 주역으로 크게 성장해 달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이달 22일부터 3주동안 신한은행 ICT직원들과 함께 은행 디지털 서비스의 UX/UI(사용자 경험/이용자 환경) 개선아이디어를 연구하고, 현장견학, 실제업무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