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금융 윤종규 "모든 경영진 RISE 향해 가야"…리딩 공고화 다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1-15 15:03

2019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

1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 사진= K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2019년 그룹의 경영전략 방향인 'R.I.S.E 2019'를 업무 추진 시 항상 염두에 두고 모든 경영진들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나가야 한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19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R.I.S.E 2019'는 Reinforcement(본업 경쟁력 강화), Innovation(고객 중심 Biz infra 혁신), Smart Working(뉴 KB 문화 정착), Expansion(사업영역 확장)의 의미로 KB금융이 리딩금융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제시한 2019년 경영전략 방향이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2017년부터 2년에 걸쳐 임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립한 그룹 New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에 대한 그룹 전 경영진의 실천 다짐이 이뤄졌다.

또 비전인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금융파트너’ 달성을 위한 경영진의 솔선수범도 당부됐다.

1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경영진. / 사진= KB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아울러 경영진들은 '리딩금융그룹 위상 공고화를 위한 초격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도 진행했다.

KB금융그룹 측은 "그룹의 전 경영진들이 올 한해 리딩금융그룹의 위상을 공고화하기 위해 각자의 다짐을 다지고 공유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