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지퍼, 라움자산운용과 ’P2P 연합 투자 펀드’ 공동사업 추진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05-08 14:24

상반기 중 마중물펀드 운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반 P2P금융 플랫폼 지퍼가 라움자산운용과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지퍼는 라움자산운용과 'P2P 연합 투자 펀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라움자산운용은 지퍼 얼라이언스에 소속된 P2P 금융사에서 제공되는 다수의 채권에 데이터 기반의 안전 분산투자를 하는 ‘P2P 연합 포트폴리오 투자상품’을 지퍼와 공동 개발하고, 이에 전용으로 투자하는 연합 투자 펀드를 조성한다. 빠르면 올 상반기부터 국내외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집해 순차적으로 사업을 실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P2P 채권 발행부터 자금 모집 기간 완료까지의 단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수십 억 원 규모의 ‘마중물 펀드’를 상반기 중 운용 개시해 최근 P2P 금융 기업들이 겪고 있는 자금 시기의 불일치 문제를 해소시킬 계획이다.

P2P금융사들은 각 사의 심사를 통과한 차입자들에게 ‘마중물 펀드’를 통해 우선적으로 대출금을 지급하고, 향후 개인 P2P 투자자들로부터 모집되는 투자금을 통해 익일부터 한 달 사이 단기에 원리금을 회수한다. 이를 통해 P2P금융사들은 차입에게 대출금 모집 기간을 단축시키는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고, 운용사는 안전하고 수익성 높은 펀드를 운용할 수 있다.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범 지퍼 대표는 “라움자산운용과의 공동 사업은 그동안 P2P금융기업들이 겪고 있던 투자의 부족 문제를 구조적 안전성을 통해 풀어나가는 첫 시도”라며 “앞으로 담보가 없는 소상공인, 개인 등에게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면서도 기관투자자들에게는 8% 수준의 안정적인 고수익 투자 상품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