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와디즈, 샤플 캐리어&백팩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고액 13억 돌파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7-18 11:09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와디즈는 지난 6월 20일 시작해 7월 19일까지 진행 예정인 샤플 ‘닥터나(Dr.Nah) 캐리어 & 백팩’ 펀딩이 역대 최고 펀딩액을 경신했다고 18일 밝혔다.

당초 500만원의 펀딩액을 목표로 진행된 샤플의 와디즈 펀딩은 종료 이틀을 앞둔 시점에 크라우드펀딩 사상 최고액인 13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모금액 중 최고액에 달하는 금액으로 19일 종료까지 무난히 15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셔플은 이외에도 역대 최대 펀딩 참여자 약 2만명, 목표액 27000% 이상 초과달성 등 다양한 신기록을 작성 중이다.

와디즈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은 생산자가 선주문을 받은 만큼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기존 시장에서는 기업이나 개인이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제작비를 마련하지 못해 생산까지 진행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와디즈에서는 목표금액을 달성할 경우 펀딩액으로 선주문 받은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와디즈 펀딩을 통해 기업은 재고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유통망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백화점이나 홈쇼핑 등 최대 40%에 달하는 높은 수수료 대신 10%이내의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제품 자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와디즈 성장사업실 최동철 부사장은 “와디즈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창작자들이 기존 시장에서 얻을 수 없던 제품 양산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와디즈가 자금 확보와 유통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