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오픈

신윤철 기자

raindream@

기사입력 : 2016-03-14 10:02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종합자산관리서비스까지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소개./사진제공=우리은행

[한국금융신문]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오픈했다.

우리은행은 ISA계좌에 가입 가능한 전용상품 및 퇴직연금 상품을 반영한 로보어드바이저 온라인자산관리서비스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및 위비뱅크를 통해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Robot)과 투자자문가(Advisor)의 합성어로, 컴퓨터 알고리즘이 고객 데이터와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투자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ISA와 퇴직을 포함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설계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베타버전이며, 3월말 은퇴설계 서비스를 추가하여 시범 운영을 한 후 하반기에 종합 자산관리서비스 모델로 정식버전을 오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없어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오는 14일에 출시를 앞둔 ISA계좌 내 투자상품 추천서비스가 포함되어 유용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정식버전 오픈을 통해 일반투자부터 은퇴설계까지 전 부문에 걸쳐 상품추천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직접 상품가입, 자산 리밸런싱 및 기타 상품사후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베타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없어 모든 고객이 이용가능하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